뉴스

[NAB 2019]소니, 4K·8K 신제품 공개...'UHD 제작 가능'

  • 박지우 기자
    • 기사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4-08 20:30:52

    - 4K·8K, HDR, HFR, IP 라이브 최신 솔루션 공개

    소니는 7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방송 장비 전시회 ‘NAB 2019’에서 고객의 비전을 실현하는 혁신적이고 비용효율적인 미디어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NAB 2019에서 소니는 증가하는 UHD 제작 수요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Powering Today and Transforming Tomorrow”를 주제로 콘텐츠의 가치와 워크플로우(Work Flow)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4K, 8K,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 및 하이 프레임 레이트(High Frame Rate), IP 라이브 및 미디어 솔루션 기술을 중점적으로 시연할 예정이다.

    < 4K 글로벌셔터 센서 HDR라이브 카메라 HDC-5500 >

    소니의 인텔리전트 미디어 서비스는 전통적인 미디어 체인을 변화시키는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제작 협업, 인공지능 활용, IP, 데이터 분석 및 소프트웨어 자동화 기술을 워크플로우 전반에 적용한, 제작에서 OTT/배포까지의 서비스 모델을 선보임으로써 사업자가 추가적인 디지털 수익 모델을 창출할 수 있게 한다. 이번 NAB에서 방송 및 제작 워크플로우 뿐만 아니라 방송 운영의 다양한 워크플로우에서 인텔리전트 미디어 서비스를 볼 수 있다.

    미디어 백본 네이게이터X는 컨텐트 자산과 이를 운영하는 워크플로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구성이 가능하다.

    XDCAM 에어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LTE와 클라우드를 사용한 능률적이고 신속한 뉴스 워크플로우 구현이 가능하다. NAB19에서는 오디오 인터콤, HEVC(H.265) 코덱의 스트리밍, 원격 리모트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다.

    소니의 새로운 HDC-5500은 세계 최초로 4K 2/3 인치 타입 글로벌 셔터 3 CMOS 센서를 탑재한 라이브 카메라이다. HDC-5500은 카메라 본체에서 12G-SDI 인터페이스로 4K 신호를 직접 출력 할 수 있고, 고품질 4K/HD 및 HDR/SDR 라이브 제작이 가능하다. HDC-5500의 신호 제어에는 HDCU-5500이 사용되는데, 베이스 밴드 프로세서 장치 없이 4K 신호 2채널을 동시 전송하는 울트라 하이 비트레이트(Ultra High Bitrate) 전송 기능이 탑재되며, 옵션에 따라 12G-SDI, SMPTE ST 2110 규격IP 인터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다.

    < ENG 스타일의 빌드업 키트 CBK-FS7BK >

    소니는 시스템 통합 소프트웨어인 라이브 엘리먼트 오케스트레이터를 통해 리소스의 성능과 활용도를 높이는 동시에 시스템 중단 시간을 줄이고 콘텐츠 제작의 생산성을 향상시킴으로써 IP 라이브 제작 솔루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소니 부스는 룩소호텔에 위치한 e스포츠 아레나(eSports Arena)와 전용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며, 방문객들은 SMPTE ST2110을 통해 원격으로 연결한 라이브 시스템을 라이브 엘리먼트 오케스트레이터로 제작하는 시연을 볼 수 있다.

    영화·드라마 제작을 위한 제품인 하이엔드 시네마 카메라 베니스는 버전 3.0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5.7K 16:9 및 6K 2.39:1 새로운 이미지 모드가 추가되었다. 또한 베니스 카메라 본체와 이미지 센서 블록 사이의 케이블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확장 시스템인 CBK-3610XS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6월 업데이트 예정인 펌웨어 버전 4.0와 하이 프레임 레이트 옵션을 선보일 예정으로, 4K 120fps 및 6K 60fps 촬영을 확인할 수 있다. 베니스는 윌 스미스(Will Smith)와 마틴 로렌스(Martin Lawrence)가 출연한 소니픽처스의 ‘배드 보이즈 포 라이프’(Bad Boys for Life)와 2020년 개봉 예정인 피터 래빗 2(Peter Rabbit 2) 제작에 사용되었다.

    < HD 캠코더 HXR-MC88 >

    새로운 HXR-MC88 팜 사이즈 캠코더는 교육 시장 및 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환경에서 비용효율적으로 고품질 HD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제품이다. HXR-MC88은 1.0형 엑스모어 RS CMOS 센서와 고속 하이브리드 자동 초점 시스템, 4단계 ND 필터가 탑재되어 있으며, 12배 광학 줌, 24배 클리어 이미지 줌, 48배 디지털 익스텐더(Digital Extender) 줌이 가능하다.

    PZW-4000 4K XAVC 레코더는 XAVC-I QFHD 300과 함께 XAVC-L422 QFHD 200 레코딩과 재생을 지원한다. 또한 SxS 메모리 카드에 있는 컨텐츠를 직접 재생할 수 있으며, 내부 SSD 및 SxS 카드에 동시 레코팅이 가능하다. 숙련된 사용자가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VTR과 같은 전면부 컨트롤 패널도 탑재하고 있다.

    또한, SBP-120F(120GB) 및 SBP-240F(240GB)가 내구성이 뛰어난 SxS PRO X 카드 제품 라인업에 새로 추가되었다. 두 제품 모두 최대 10Gbps의 초고속 전송 속도 구현이 가능하여 고해상도, 고품질 콘텐츠의 보다 안정적인 기록이 가능하다. Thunderbolt 3 인터페이스가 장착된 새로운 리더/라이터인 SBAC-T40과 함께 사용할 경우 240GB의 비디오 콘텐츠를 약 3.5분 이내에 전송할 수 있다.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google
    • e-mail
  • Copyrights ⓒ BetaNews.net